이혼전문변호사

상간남 소송 하지 않고 합의금 2억5천만원 성공!

최고관리자 0 21
대표변호사 김민성
법무법인 대진

안녕하세요. 이혼전문변호사 법무법인 대진 대신가족법센터 입니다.


해당 사건의 경우 의뢰인분, 배우자, 상간남 3명이 회사는 다르지만 같은 업종에서 근무를 하고 있었습니다.


의뢰인분의 경우 상간남을 약 2~3번 정도 인사를 한 적은 있었으나, 상간남과 실제 이야기를 해본 적이 없고, 연락처 또한 없었습니다.



이렇듯 상간남이 의뢰인분의 배우자가 기혼자 라는 사실을 알고는 있었으나, 해당 부분을 구체적으로 입증하기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해당 소송의 경우 기혼자라는 사실을 입증하지 못하여 상간남이 '기혼자' 사실을 몰랐다고 주장한다면,  향후 소송을 제기하여도 패소 할 가능성이 높았으며, 


업무의 진행 순서는 합의 시도 -> 소송으로 결정하셨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성립요건인 '기혼자'라는 사실을 입증하기 위하여 의뢰인분께 시나리오를 구성하여 안내 드렸습니다.


해당 시나리오를 통하여 무조건 입증이 가능하였기 때문에 '입증' 문제에 있어서 잘 해결이 되었으며,


의뢰인분께서 원하시는 소송 전 합의 진행 부분에 있어 합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하여 상간남에 대한 자료들을 조사하였고, 


그러한 부분들이 향후 소송 종료 후 미칠 영향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상간남에게 고지하였습니다.


합의 진행시 양 당사간의 감정 격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만나는 장소는 본 법무법인 대진으로 방문하시게 하였고,  합의는 직접 변호사가 참석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상간남과 약 2시간 가량 합의시도 후 상간남은 의뢰인분께 정말 죄송하다며 무릎을 꿇고 사과를 빌었습니다.

그 결과 합의금으로 2억 5천만원을 분할하여 지급하는 것으로 합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합의간에 변호사가 직접 참석하여 진행을 하는 이유는 양 당사자가 감정이 격화되어, 아래와 같은 상황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폭행문제 2. 협박문제 3. 합의서 조항문제 4. 재발방지 5. 합의의 우위권 점유 등이 있습니다.


이렇듯 많은 분들이 실제로 합의를 시도하여 실패하시게 되어 연락을 주시는 경우도 굉장히 많이 있으며,


잘못 진행이 된 경우 상대측에서 형사고소를 당하시는 경우도 꽤 많이 있습니다.


또한, 합의는 금액만 맞으면 되는 것이 아닌 그 금액을 이끌어내기 위한 절차도 중요하며, 합의를 함에 있어서 원만하게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 의뢰인분들과 말씀들을 많이 나눠보면 


너는 잘못했으니까 내가 원하는 요구 조건을 모두 들어! 그렇지 않으면 집과 직장에 알릴거야! 라고 협상을 시도하셨던 경우들이 많은데 실제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그러한 부분들이


전혀 와닿지 않는 경우들도 많이 있어서 실패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고, 또한 조항을 잘못 기재하여 오히려 향후에 문제가 되시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조심하시고 상황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꼭 추천 드립니다.

0 Comments